5월 18일 야구중계 KIA 두산 KBO 스포츠분석
10등급 아이콘 벳지직지킴이 2025-05-18 01:33:19
2 0 0

5월 18일 야구중계 KIA 두산 KBO 스포츠분석

 

선발 투수

KIA : 김도현(2승 2패 2.74)이 시즌 3승 도전에 나선다. 13일 롯데와 홈 경기에서 5.1이닝 1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김도현은 투구 내용만큼은 3선발 레벨이라는걸 증명해 보였다. 다만 이번 경기가 첫 4일 휴식후 등판이라는 변수가 있느데 낮 경기 강점이 있는 투수라는건 나름 기대를 걸게 한다.

두산 : 최원준(4패 4.15)이 연패 저지를 위해 마운드에 오른다. 13일 한화 원정에서 6이닝 1실점의 호투를 하고도 승리를 거두지 못했던 최원준은 그야말로 널뛰기 투구를 하고 있는 중이다. 일단 패턴대로라면 이번 경기는 부진 타이밍이고 KIA 상대로 홈에서 4이닝 4실점으로 부진했기에 불안함이 많은 편이다.

선발 : KIA의 미세 우위


불펜진

KIA : 더블 헤더 내내 불펜은 오래간만에 제 몫을 해냈다. 물론 선발이 6이닝을 다 버텨준것도 있지만 불펜 투수들의 2경기 연속 무실점은 오래간만에 보는 모습. 그러나 조상우와 정해영 없이 이번 경기에 임해야 한다.

두산 : 1차전은 팽팽하게 가던 경기를 불펜이 망쳤다. 2차전은 그나마 홍민규 이후 패전조 투수들이 4.1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아내긴 했지만 타자들이 힘을 내지 못했다. 접전에서 신뢰가 쉽지 않을 것 같다.

불펜 : 막상막하


타격

KIA : 1차전에서 5점, 2차전에서 4점. 2경기 모두 최형우가 포문을 열었고 다른 타자들이 잘 받쳐주었다. 1차전은 김규성의 두뇌 플레이가 빛났고 2차전은 최원준의 홈런이 컸다. 오래간만에 잘 되는 KIA 타선이 나온듯.

두산 : 1차전은 네일에게 막혔고 2차전은 양현종에게 막혔다. 네일에게야 고생할수 있다고 하지만 양현종 상대로 홈런 1발로 1점에 그친건 치명적이다. 어떻게단 반등세를 만들어 내야 이야기가 된다.

타격 : KIA의 미세 우위


승패 분석

전날 KIA는 모든 면에서 두산보다 반발짝 앞선 모습을 보여주었다. 일단 경기력의 안정감은 좋을때의 모습을 어느 정도 찾은듯한 모습. 김도현은 역시 4일 휴식후 등판이라는 점이 불안 요소지만 KIA 상대의 최원준은 낮 경기에서 기대가 어려운 투수다. 물론 KIA 불펜이 변수이긴 한데 두산도 마찬가지다. 힘에서 앞선 KIA가 승리를 가져갈 것이다.


예상 스코어 8:6 KIA 승리

승1패 : KIA 승리

핸디 : 두산 승리

언더 오버 : 오버

5이닝 승패 : KIA 승리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전체 4167/1 page
다음 이전
팝업 내용
팝업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