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참고하는 일야 픽스터 글 퍼옵니다
등급아이콘
레벨아이콘
아킬라
2025-07-16 14:48:31
11 4 4

중일(다카하시 히로토) vs 한신(사이키 히로토)

저번주에 제가 사이키 로테이션 안 거르고 담주에 나오면 반대한번 가봐야겠다라고 끄적인 적이 있습니다. 당시 5이닝 1실점으로 승리투수가 되긴 했지만 6피안타 4사사구 10출루를 허용하면서 매우 불안한 투구를 보여줬죠. 최고구속도 150 중반까진 찍었는데 최근 2번의 등판에선 152~3, 평속도 140 중반으로 떨어진 모습. 사이키 대신 이하라를 조정차 말소하고 대신 올라온 투수가 어제 등판한 하루토쿤이었고, 하루 휴식만 더 가지고 정상적으로 등판하는 일정이 됐습니다.

사이키가 올해 제일 투구내용이 안 좋았던 팀이 주니치입니다(1경기 1패 ERA 6.00). 그리고 다카하시도 투구내용이 가장 안 좋았던 팀이 한신이구요(3경기 2패 ERA 5.29). 올해 등판한 경기에서 무실점 경기가 단 한 경기도 없을 정도로 투구가 망가진 모습이고, 이따금씩 호투하는 경기가 있긴 하지만 한신의 1~5번 상위타선 상대로는 호투가 쉽지 않을 것 같습니다.(치카모토-나카노-모리시타-사토-오야마 상대 42타석 38타수 14피안타 .368 .412 .605 피OPS 1.017) 기준점도 4.5?

오버


하마(트레버 바우어) vs 카프(오세라 다이치)

올해 죽을 쑤는 바우어가 나오는 오늘 잉어네가 연패 끊기 딱 좋은 타이밍이긴 한데, 바우어는 히로시마 상대로 올해 한 번 만나서 도미넌트스타트를 한 적이 있습니다(8이닝 1실점 / 하마 2-1 승). 무엇보다 4일, 5일 휴식으로 똥고집 부리다 4연패로 탈탈 털리고 한 턴 쉬고 돌아온 직전 등판에선 개선된 투구내용(6이닝 2실점)을 보여줬다는 점, 오늘은 정상적으로 6일 휴식 이후 등판한다는 점에서 호투를 한번 기대해도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오세라는 이번시즌 하마전 첫 등판인데, 작년엔 굉장히 잘 던졌음에도 불구하고 승운이 안 따르는(2경기 ERA 1.26) 모습. 다만 최근 투구내용을 보면 2일 제비 상대 8이닝 1실점 호투한 경기 외에는 다소 불안한 모습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그래도 대충 6~7이닝 2~3실점 정도로 끊어주지 않을까 싶은데, 카프 타격이 바우어를 공략할 수 있을까...개인적으로 심히 의문이 드는 경기라 저는 역배 찍고 치우겠습니다.

하마 승


롯데(브라이언 새몬스) vs 소뱅(오제키 토모히사)

오제키가 확실히 스텝업을 제대로 한 퍼포먼스를 보여주고 있죠. 롯데 상대로도 3경기 2승 ERA 1.50, 강한 모습입니다. 오제키의 호투를 예상하기엔 크게 무리는 없는데, 오늘 롯데 선발이 새몬스, 좌완입니다. 그리고 소뱅전 첫 등판입니다. 좌완만 만나면 맥을 못 추는 모습을 시즌 내내 보여주고 있는데 더군다나 처음 만난다? 최고구속이 145 언저리 나오는 사회인 출신 하위 라운더 좌완한테도 션하게 대주는 이 팀 빠따가 새몬스를 제대로 공략할 수 있을까 의문입니다. 다만 새몬스가 이번시즌 7이닝 이상 투구가 딱 한번, 나머지 등판은 모두 5이닝 이하였다는 점을 감안하면 후반 불펜싸움에서는 뒤집을 여지는 남아 있다고는 보이지만...확실한 건 오늘 다득점 양상은 아닐 것 같습니다.

언더(로또로 승1패 1)


금칰(후지이 마사루) vs 오릭스(타지마 다이키)

타지마=주사위. 진짜 계산이 안 되는 투수라 개인적으로 이 선수 나오는 경기는 베팅을 기피하는 편입니다. 직전 금칰과 맞대결에서도 4 2/3이닝 4실점 ND로 물러났지만 오릭스 타선이 야후레를 탈탈 털면서 경기는 오릭스가 승리했죠. 후지이는 전형적인 좌슬아치고 긁히는 날과 안 긁히는 날의 편차가 굉장히 큰 투수입니다. 직전 맞대결에선 7이닝 2실점 승리투수가 되긴 했지만 니시카와랑 무네한테 각각 홈런 한개씩 허용했죠. 니시카와가 발목 부상으로 빠져있는 건 후지이한텐 호재긴 합니다. 

타격전과 투수전 어느 양상으로 전개되도 크게 이상하지 않은 경기라 베팅은 당연히 안 할거고, 사실 어디가 이길거같다 언오버가 어떨거같다고 제가 하는 예측도 의미가 없을 것 같아요. 굳이 굳이 걸어야 한다면, 오버로 찍고 치우겠습니다.

오버


햄(키타야마 코키) vs 세이부(와타나베 유타로)

와타나베가 직전 등판에서 내전근 이상을 호소하면서 2회 마치고 강판됐는데, 부상 정도가 심하진 않은지 로테이션을 그대로 소화하네요. 부상이나 열사병 이슈(오늘 베루나돔이라...)만 없다면 햄 상대로 호투를 기대하는 데 무리는 없습니다(3경기 1승 1패 ERA 1.80). 직전 맞대결도 타츠와의 투수전(1-2 패)이었구요.

키타야마는 지금 퍼포먼스만 놓고 보면 햄 1선발이라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지난 조조마린 등판에선 수비 도움을 전혀 못 받으면서 6회를 못 마치고 내려갔지만 바람 이슈는 없는 베루나돔에선 좀 다르지 않을까 싶네요. 작년 베루나돔 등판에선 썩 재미를 못 보긴 했지만(6이닝 3실점 ND), 네빈 말고는 기대가 안 되는 현재 세이부 타선으로는 절대 쉽게 공략을 못 할 겁니다. 그저께 도쿄돔 경기랑 비슷한 경기 양상으로 갈 것 같아요.

햄 승&언더




저는 해외픽스터고 국내픽스터고 그냥 꾸준히 지켜보다 승률좀 나오는 사람만


코멘트 읽어보고 골라가는 편인데 좀 지켜보니 잘맞춰서 공유드리러 퍼왔슴다

댓글 4
  • 오늘 14:49
    꿀정보감사용
  • 가야
    오늘 14:55
    오~~~~감사요
  • 더스파이커
    오늘 15:32
    감사요..
  • 누리
    오늘 16:39
    오우 감사요
전체 60267/1 page
다음 이전
팝업 내용
팝업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