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LCK Cup 플레이오프 | T1 vs HLE
SCV 2025-02-13 14:47:03
27 5 4
최근승률 6승 1패 (85.71%)
총 전적 6승 1패 (85.71%)





표면적으로는 바론 그룹의 최강자를 가리는 대결이자, 2025년 양 팀의 첫 라이벌 매치입니다. 특히 이번 경기에는 도란과 제우스의 팀 스왑이라는 흥미로운 스토리가 얽혀 있어, 플레이오프 1라운드 단두대 매치로 성사된 것만으로도 많은 팬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작년 스토브리그에서 가장 뜨거운 이슈를 만들었던 두 팀이 맞붙는 만큼, 대진이 확정되자마자 리그 오브 레전드 커뮤니티에서는 ‘올 것이 왔다’는 반응이 쏟아졌습니다. 스토브리그 당시 있었던 두 팀 간의 이적 공방으로 인해 양 팀 팬덤 사이의 감정이 극도로 격해진 상황에서, 첫 맞대결이 Bo5의 원코인 매치로 성사되었기에 이번 경기의 승패가 불러올 파장이 매우 클 것으로 전망됩니다. 과연 어느 팀이 승리를 거두고 플레이오프의 기세를 탈 수 있을지, 중요한 관전 포인트가 될 것입니다.

한화생명은 그룹 배틀에서 다소 부진했던 제카가 플레이-인 DRX전에서 폼을 회복한 모습을 보이며 기대를 걸어볼 만한 상황입니다. 반면 T1은 첫 경기에서 디플러스에게 석패한 뒤 스매쉬를 콜업하였고, 이후 전 라인이 엄청난 경기력을 보이며 한화생명이 승리하지 못한 젠지를 격파하는 등 꾸준한 상승세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또한 월즈 우승 로스터에서 탑과 원딜이 바뀌었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난전에 강한 면모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반면 한화생명은 작년에 ‘동부 학살자’라는 별명을 얻을 만큼 중하위권 팀을 상대로 강한 모습을 보였지만, 올해는 동부권 팀을 상대로도 압도적인 경기력을 보여주지 못하고 있습니다. 초반부터 우위를 점하지 못하거나 오히려 상대에게 주도권을 내주는 경우가 많고, 승리하는 방식 역시 경기 중 발생하는 교전에서 선수 개개인의 체급 차이로 상대를 찍어누르는, 이른바 ‘꾸역승’ 패턴이 반복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현재까지 선수 개개인의 체급에서도 밀리지 않으면서 밴픽과 운영에서 최고의 폼을 보여주고 있는 T1이 우세하다는 평가가 많습니다.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단연 정글입니다. 이번 대회에서 오너는 해설진으로부터 "저점이 없는 선수, 저점이 주사위 5인 것 같다"는 극찬을 받을 만큼 LCK 최정상급 기량을 뽐내고 있습니다. 반면 피넛은 전반적으로 경기력이 흔들리는 가운데 한화생명의 콜 리더 역할을 맡고 있어, 팀 운영이 피넛의 컨디션에 따라 달라지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다만, 피넛이 오너를 상대로 좋은 전적을 기록하고 있는 만큼, 한화생명 입장에서는 과거처럼 오너의 맹공을 효과적으로 받아내는 피넛의 부활이 절실한 상황입니다.

또한 이번 경기는 Bo5 피어리스 드래프트로 진행되기에, 경기가 4~5세트까지 이어질 경우 Bo3보다 더욱 다양한 챔피언 폭과 조합 숙련도가 요구됩니다. 따라서 선수들의 당일 컨디션뿐만 아니라 감독과 코치진의 밴픽 전략과 대처 능력이 승부를 가를 중요한 요소로 작용할 것입니다. 특히 T1이 피넛의 육식 정글러 선호도가 낮아진 점과 제카의 AP 메이지 기피 성향을 어떻게 공략할지, 그리고 한화생명이 이를 어떻게 대처할지가 승부의 핵심 포인트가 될 것입니다.

한화생명은 현재 T1을 상대로 4연승을 기록 중입니다. 과연 T1이 작년의 아픔을 끊고 복수에 성공할 수 있을지, 아니면 한화생명이 연승을 이어갈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특히, 작년까지 T1이 한화생명에게 약했던 이유 중 하나였던 도란이 현재는 T1의 탑 라이너이며, 반대로 그 도란에게 고전했던 제우스가 이제 한화생명의 탑 라이너로 활약하고 있다는 점도 흥미로운 변수로 작용할 것입니다.

한편, 이 경기에서 승리하더라도 쉬운 일정이 기다리고 있는 것은 아닙니다. 승리한 팀은 불과 3일 후에 젠지와의 대결을 앞두고 있어, 이번 경기에서 승리를 거두는 동시에 경기력과 밴픽에 대한 점검이 필수적입니다.

이 경기에서 패배하는 팀은 LCK 컵 6위가 확정됩니다. 전날 KT가 농심에게 패하며 탈락함에 따라, 플레이오프 3시드였던 KT가 이 경기 패자보다 높은 시드를 기록하게 되었기 때문입니다. 비록 LCK 컵이 우승 외에는 별다른 혜택이 없는 대회이긴 하지만, 명예를 위해서라도 양 팀 모두 패배를 용납할 수 없는 중요한 매치가 될 것입니다.


양 팀의 지표 경기력 KDA 모든 것이 비슷합니다.

어떤 팀이 승리할지는 서로의 상성도 있고 판단하기 어렵지만

4세트는 갈 것 같습니다.


풀세트 : 3.5 세트오버

실시간 : 패스



경기일정 대결구도 예상 픽 결과
2025-02-13 17:00:00 T1 vs Hanwha Life Esports 3.5세트오버 대기
댓글 5
  • 똥줄승
    오늘 15:36
    감사합니다 
  • 동글이당
    오늘 16:12
    감사합니다 
  • 스템피드
    오늘 16:49
    감사합니다 
  • 고백
    오늘 18:04
    감사합니다 
  • 픽스터정
    오늘 18:15
    도오라안~
전체 393/1 page
다음 이전
팝업 내용
팝업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