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5일 NPB 일본프로야구 무료중계 스포츠분석
10등급 아이콘 벳지직스포츠
2025-07-05 11:42:47
17 0 0

NPB 중계 


선발 투수
주니치 : 와쿠이 히데아키(4승 3패 3.20)가 시즌 5승 도전에 나선다. 28일 히로시마와 홈 경기에서 6이닝 2실점의 투구로 패배를 당한 와쿠이는 투구 내용에 비해 승운이 따르지 않은 편이었다. 그래도 야쿠르트 상대로 홈에서 6이닝 무실점 승리를 거두기도 했고 홈에서의 와쿠이는 보법이 다르다.
야쿠르트 : 타카하시 케이지(2승 2패 2.48)가 시즌 3승에 도전한다. 28일 한신과 홈 경기에서 6이닝 2실점의 투구로 아쉬운 패배를 당한 타카하시는 투구 내용만큼은 안정적인 모습을 이어가는 중이다. 다만 돔 구장 투구라는게 변수이긴 하지만 작년 반테린돔에서의 부진을 이번에는 극복해야 한다.
선발 : 막상막하
불펜진
주니치 : 오노 유다이는 8.1이닝 5안타 1실점으로 시즌 최다 이닝을 소화해냈다. 역시 홈 경기의 오노라고 할수 있을듯. 위기 상황에서 올라와 공 2개로 0.2이닝을 막아낸 시미즈 타츠야는 임시 마무리 역할을 잘 해냈다. 이제 10일간은 시미즈 믿고 가야 한다.
야쿠르트 : 피터 램버트는 5이닝 5안타 2실점. 주자가 등 뒤에 있을때의 투구가 너무나 아쉬웠다. 이후 불펜이 3이닝을 무실점으로 막긴 했지만 결국 타자들이 따라주지 못한게 컸다. 일단 불펜은 제 몫을 해내는 중.
불펜 : 주니치의 미세 우위
타격
주니치 : 램버트 상대로 2점. 주자가 득점권에 있을때 보여준 집중력은 이전과 다른 모습이었다. 그러나 경기 후반에 야쿠르트의 불펜을 공략하지 못한건 아쉬움이 남는 포인트. 이 문제가 시리즈 내내 이어질수 있다.
야쿠르트 : 오노 유다이 상대로 8회까지 철저하게 막혀 있다가 9회초 1사 2,3루에서 간신히 1점을 올린게 전부였다. 거기에서 동점을 만들지 못한게 참으로 야쿠르트 답다고 할수 있다. 원정에선 역시 장타력이 부족하다.
타격 : 막상막하
승패 분석
오노의 투구는 역시 훌륭했고 주니치는 주니치 다웠다. 전날 경기의 흐름은 와쿠이의 호투를 기대케 할수 있는 포인트. 그리고 타카하시 역시 호투의 가능성이 있는 편. 하지만 작년 타카하시의 반테린 돔 투구는 아쉬움을 많이 남겼고 두 팀 모두 후반 득점력은 기대가 어렵다. 홈의 잇점을 가진 주니치 드래곤즈가 신승을 가져갈 것이다.
예상 스코어 3:2 주니치 승리
승1패 : 1
핸디 : 야쿠르트 승리
언더 오버 : 오버
SUM : 홀





선발 투수
닛폰햄 : 호소노 하루키(1승 1패 1.93)가 시즌 2승 도전에 나선다. 14일 히로시마와 홈 경기에서 6이닝 2안타 무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호소노는 제구만 되면 무적이라는걸 다시금 증명해 보였다. 원래 낮 경기 투구가 훨씬 더 좋은 투수고 라쿠텐 상대로 5월 25일 홈에서 7이닝 1실점이었다는 점 역시 기대를 걸게 한다.
라쿠텐 : 타키나카 료타(3승 4패 2.86)가 시즌 4승에 도전한다. 18일 야쿠르트 원정에서 7이닝 2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타키나카는 앞선 4경기 연속 패배의 부진을 이겨냈다는 점이 고무적이다. 닛폰햄 원정에서 극과 극의 투구를 보여주었는데 시즌 첫 낮 경기라는 점이 불리하게 작용할수 있다.
선발 : 닛폰햄의 우위
불펜진
닛폰햄 : 이토 히로미는 5이닝 6안타 1실점. 평소보다는 투구 내용이 살짝 아쉬웠다. 그러나 불펜이 4이닝을 무안타 무실점으로 막아내면서 대승의 기틀을 닦았다. 불펜의 모든 투수 승리조화 프로젝트는 유지중.
라쿠텐 : 하야카와 타카히사는 홈런에 무너지면서 3이닝 6실점. 2경기 연속 대량 실점으로 무너졌다는건 엄청난 적신호다. 이후 불펜이 5이닝을 1실점으로 막아주긴 했지만 초반의 차이가 너무나도 컸다. 승리조의 강제 휴식에 만족해야 할듯.
불펜 : 닛폰햄의 우위
타격
닛폰햄 : 하야카와를 공략하면서 미즈타니 슌의 홈런 2발 포함 7점. 특히 3회말 타자 일순을 하면서 5점을 몰아친게 승부를 갈랐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홈에서 집중력이 살아났다는 점은 시리즈 내내 강점이 될수 있다.
라쿠텐 : 이토 히로미의 투구에 막히면서 2회초 올린 1점이 유일한 득점이 되었다. 나름 장타를 때려내긴 했지만 후반의 부진은 상당히 아픈 부분. 즉, 닛폰햄의 불펜 공략이 안된다는건 나중에 문제가 될수 있다.
타격 : 닛폰햄의 우위
승패 분석
전날 경기는 닛폰햄의 강력함이 확실히 드러난 경기였다. 이번 경기 역시 그 흐름이 이어질수 있을듯. 호소노는 홈 경기 강점이 있고 라쿠텐 상대로 자신감이 있는 투수다. 반면 타키나카는 투구의 기복이 심한 편이고 첫 낮 경기라는 점이 꽤 부담이 되기에 충분하다. 선발에서 앞선 닛폰햄 파이터스가 승리를 가져갈 것이다.

예상 스코어 4:2 닛폰햄 승리
승1패 : 닛폰햄 승리
핸디 : 라쿠텐 승리
언더 오버 : 언더
SUM : 짝





선발 투수
요미우리 : 포스터 그리핀(5승 0.92)가 시즌 6승 도전에 나선다. 28일 DeNA와 홈 경기에서 7이닝 6안타 무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그리핀은 현재 리그 최강의 투수라고 해도 좋을 정도. 게다가 홈이라는 점은 그리핀에게 엄청난 강점일 것이다.
히로시마 : 타마무라 쇼고(4승 6패 3.47)가 시즌 5승에 도전한다. 28일 주니치 원정에서 5이닝 1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타마무라는 교류전의 기복을 어느 정도 극복한 모습이다. 금년 요미우리 상대로 토야마 경기에서 5이닝 1실점 승리를 거두었는데 돔구장 투구가 매우 좋다는 점에 승부를 걸어야 한다.
선발 : 요미우리의 우위
불펜진
요미우리 : 야마사키 이오리는 8이닝을 3안타 10삼진 무실점으로 막아냈다. 이후 타이세이가 1이닝을 삭제하면서 1점차 승리를 마무리. 전날 흔들린 마르티네즈를 아낀건 좋은 선택이었다.
히로시마 : 모리시타 마사토는 8이닝을 5안타 1실점으로 잘 버텼다. 그러나 그 1점이 결승 피홈런이었다는게 문제. 모리시타의 완투 덕분에 불펜의 소모를 줄인게 유일한 소득일지도 모른다.
불펜 : 요미우리의 미세 우위
타격
요미우리 : 비록 승리하긴 했지만 8회말 터진 캐비지의 대타 솔로 홈런이 유일한 득점이었다. 즉, 원정의 부진이 홈에서도 이어지고 있는 셈. 홈런 외의 득점이 거의 없다는건 꽤 치명적이다.
히로시마 : 야마사키 이오리 공략에 실패하면서 3안타 완봉패를 당했다. 홈과 원정의 괴리가 크다는 문제를 여전히 극복하지 못하고 있는 중. 이 문제는 이번 시리즈 내내 이어질 공산이 크다.
타격 : 막상막하
승패 분석
전날 경기는 히로시마의 약점이 고스란히 드러난 경기였다. 이번 경기 역시 그 문제가 그대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은 편. 그리핀의 투구는 홈에서 강하고 히로시마는 좌완에게 극도로 약한 팀이다. 결국 타마무라가 얼마나 던져주느냐지만 타마무라는 이닝 소화가 아쉽고 히로시마는 불펜 허리가 약하다. 선발에서 앞선 요미우리 자이언츠가 승리를 가져갈 것이다.
예상 스코어 3:1 요미우리 승리
승1패 : 요미우리 승리
핸디 : 히로시마 승리
언더 오버 : 언더
SUM : 짝





선발 투수
DeNA : 오오누키 신이치(2승 4패 2.94)가 시즌 3승 도전에 나선다. 21일 치바 롯데와 홈 경기에서 7안타 완봉승을 거둔 오오누키는 홈에서의 기복을 드디어 극복해 냈다. 힌신 상대로 홈에서 강하고 야간 경기 강점이 확실한 투수라는 점은 이번 경기의 호조를 기대케 하는 포인트다.
한신 : 존 두플란티에(4승 3패 1.49)가 시즌 5승에 도전한다. 28일 야쿠르트 원정에서 7이닝 3안타 무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듀플란티에는 그야말로 야외 구장의 스페셜리스트임을 증명하는 중이다. 이번 시즌 DeNA 상대로 홈에서 부진했지만 원정에서 강했기 때문에 호투의 가능성은 높게 볼수 있다.
선발 : 한신의 미세 우위
불펜진
DeNA : 앤서니 케이는 7이닝 2안타 무실점의 완벽투. 그러나 8회초 올라온 이세 히로무가 2실점으로 경기를 날렸고 9회초에만 불펜이 무려 5실점으로 무너지면서 대패를 완성하고 말았다. 시리즈 1차전의 부진은 시리즈 전체를 좌우할수 있다.
한신 : 무라카미 쇼키는 7이닝 5안타 1실점의 호투로 MVP급 투구를 이어가는데 성공했다. 이후 불펜이 2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아내면서 마물. 타자들의 활약으로 승리조는 이시이 1명만 쓴게 다행스럽다.
불펜 : 한신의 우위
타격
DeNA : 무라카미 쇼키 상대로 단 1점. 당할 투수에게 당했다는 표현이 어울리긴 하다. 그러나 한신의 불펜 상대로 득점을 올리지 못한건 반성해야 하는 부분. 장타가 나오지 못하면 경기가 풀리지 않는것도 문제다.
한신 : 앤서니 케이에게 7회까지 막혀버린건 어쩔수 없는 결과물. 그러나 DeNA의 불펜을 완파하면서 7점을 올린건 홈에서의 부진을 벗어났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특히 9회초의 5득점은 주목할만 한 포인트. 사토 테루아키의 부활 역시 반갑다.
타격 : 한신의 우위
승패 분석
치열한 투수전이 될것 같았던 경기는 불펜에서 완전히 틀어져버렸다. 이는 이번 경기에 악영향을 미칠수 있는 부분. 홈 경기의 오오누키와 야외 구장의 듀플란티에는 막상막하의 투구를 보여줄수 있다. 그러나 DeNA의 불펜은 1차전에서 너무 크게 무너졌고 이 후유증을 극복하기가 쉽지 않다. 전력에서 앞선 한신이 승리를 가져갈 것이다.
예상 스코어 4:2 한신 승리
승1패 : 한신 승리
핸디 : DeNA 승리
언더 오버 : 언더
SUM : 짝





선발 투수
오릭스 : 타지마 다이키(4승 3패 3.18)가 시즌 5승 도전에 나선다. 28일 라쿠텐과 홈 경기에서 4.2이닝 3실점의 부진한 투구를 보여준 타지마는 교류전의 호조가 리그전에서 끊겨버렸다. 치바 롯데 상대로 금년 홈에서 완봉과 5.2이닝 6실점이라는 극과 극의 투구가 나왔는데 야간 경기의 타지마는 낮 경기의 타지마와 비교할수 없을 정도로 좋은 투수다.
치바 롯데 : 브라이언 새먼즈(3승 1패 2.55)가 시즌 4승에 도전한다. 24일 요미우리와 홈 경기에서 5이닝 3실점의 투구로 승리를 거둔 새먼즈는 역시 홈 경기 등판시 기복이 심한 문제점을 드러낸바 있다. 반면 원정 투구는 안정적이고 홋토못토의 바람은 약하다는게 새먼즈에게 강점이 될수 있다.
선발 : 막상막하
불펜진
오릭스 : 소타니 류헤이는 6이닝 7안타 4실점. 주자가 등뒤에 있을때의 투구가 좋지 않았다. 8회초 등판한 야마오카가 2실점을 허용하면서 경기가 흔들릴뻔했지만 마차도가 불은 잘 껐다. 막판에 하마터면 대형 사고가 터질 뻔했다.
치바 롯데 : 선발 타네이치는 홈런 3발에 무너지면서 5이닝 6실점 패배. 직후 등판한 사카모토 코시로의 2실점 역시 치바 롯데로선 아쉬운 부분이었다. 특히 후반의 추격을 고려한다면 그 2점이 너무나 컸다.
불펜 : 오릭스의 우위
타격
오릭스 : 타네이치와 사카모토를 공략하면서 홈런 3발 포함 8점. 특히 타네이치를 완벽하게 공략해 냈다는 점이 고무적이다. 기대도 하지 않은 무네와 니시노의 홈런은 팀의 사기를 올려줄수 있는 부분. 역시 홋토못토에서의 타격은 좋은 편이다.
치바 롯데 : 소타니와 야마오카 상대로 6점. 비록 패배하긴 했지만 최근 원정에서 좋은 타격감을 유지하고 있다는건 시사하는 바가 크다. 그러나 확실하게 우위를 점유하지 못한다는것도 치바 롯데 다운 부분. 장타가 너무 없다.
타격 : 오릭스의 우위
승패 분석
오릭스가 무난하게 승리하나 했던 경기는 치바 롯데의 추격으로 나름 볼만한 경기가 되었다. 그러나 딱 거기까지라는게 치바 롯데의 한계일듯. 타지마와 새먼즈의 투구는 투수전을 기대해도 될 레벨이다. 그러나 치바 롯데는 불펜이 부진한 팀이고 이 점이 결국 승부를 가를 것이다. 후반에 강한 오릭스 버팔로스가 신승을 가져갈 것이다.
예상 스코어 3:2 오릭스 승리
승1패 : 1
핸디 : 치바 롯데 승리
언더 오버 : 언더
SUM : 홀





선발 투수
소프트뱅크 : 우와사와 나오유키(5승 5패 3.32)가 시즌 6승 도전에 나선다. 28일 치바 롯데 원정에서 6이닝 5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한 우와사와는 최근 두 번의 원정 투구 내용이 매우 좋지 않은 편이다. 홈 경기 투구는 최근 들어서 좋아지고 있는데 세이부 상대로 4월 6일 홈에서 6이닝 무실점 승리를 거두었다는건 시사하는 바가 크다.
세이부 : 이마이 타츠야(6승 2패 1.32)가 시즌 7승에 도전한다. 27일 닛폰햄과 홈 경기에서 3.2이닝 2실점의 부진한 투구를 보여준 이마이는 열중증으로 조기에 KO된바 있다. 페이페이돔 강점은 상당한 투수고 구장 자체도 관리가 잘 되어 있기 때문에 반등의 가능성은 상당히 높아 보인다.
선발 : 세이부의 우위
불펜진
소프트뱅크 : 모이네로는 8이닝 8안타 1실점. 그러나 8회초에 1점을 내준게 결국 결승점이 되었다. 9회초 등판한 오오야마는 1이닝을 삭제. 추격조는 분명 제 몫을 해내고 있다.
세이부 : 타케우치는 7이닝 4안타 무실점의 쾌투. 역시 소프트뱅크 킬러임을 다시금 증명해 보였다. 이후 야마다와 타이라가 2이닝을 무실점으로 마무리. 야마다 하루토의 재발견은 세이부 최대의 소득 중 하나다.
불펜 : 막상막하
타격
소프트뱅크 : 천적 타케우치에게 막히면서 5안타 완봉패. 찬스도 단 한번에 불과했을만큼 완벽하게 말려버린 경기였다. 이번 시리즈 내내 이 문제가 지속될 가능성이 높다.
세이부 : 모이네로 상대로 8안타 1득점. 그러나 상황을 고려한다면 솔직히 3점은 냈어야 하는 경기였다. 8회초 결승타를 때려낸 와타나베 세이야는 역시 세이부가 신인 잘 뽑는다는걸 증명하는 중. 그래도 역시 한 방이 아쉽다.
타격 : 막상막하
승패 분석
두 팀의 대결은 투수전이 예상되었고 결국 그렇게 되었다. 이번 경기 역시 마찬가지. 홈에서 강한 우와사와와 NPB 최고 레벨인 이마이의 대결은 상당한 각축 가능성이 있다. 그러나 최근 우와사와의 투구가 흔들리고 있고 홈에서 일발병이 있다는 점이 변수가 될 것이다. 선발에서 앞선 세이부 라이온즈가 신승을 가져갈 것이다.
예상 스코어 3:2 세이부 승리
승1패 : 1
핸디 : 소프트뱅크 승리
언더 오버 : 언더
SUM : 홀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다음 이전
팝업 내용
팝업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