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10일 NPB 일본프로야구 무료중계 스포츠분석
10등급 아이콘 벳지직스포츠
2025-07-10 13:28:49
17 0 0

NPB 중계
 

선발 투수

히로시마 : 모리 쇼헤이(4승 3패 3.17)가 시즌 5승 도전에 나선다. 3일 야쿠르트와 홈 경기에서 6이닝 5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한 모리는 교류전 후반의 부진이 리그전으로 이어지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금년 한신 상대로 홈에서 극과 극의 모습을 보여주었는데 야간 경기 약점이 확연한 투수라는게 가장 큰 문제다.

한신 : 이하라 타카토(5승 2패 1.26)가 시즌 6승에 도전한다. 3일 요미우리와 홈 경기에서 5이닝 2실점의 아쉬운 투구를 보여준 이하라는 무려 9개의 안타를 헌납한바 있다. 금년 히로시마 상대로 상당히 강한 모습을 보여주었기 때문에 이번 경기도 그 점에서 기대를 걸어볼 여지는 꽤 있다고 할수 있을 것이다.

선발 : 한신의 미세 우위

불펜진

히로시마 : 오오세라 다이치는 6.1이닝 9안타 3실점. 사토 테루아키에게 홈런을 허용하는등 전반적으로 투구 내용이 좋지 않았다. 이후 불펜이 2.2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아내긴 했지만 타자들의 도움은 없었다. 엇박자가 심해지는 중.

한신 : 오타케 코타로는 5.2이닝 6안타 1실점. 역시 히로시마 킬러 다운 모습을 유지하는데 성공했다. 이후 불펜이 3.1이닝을 1안타 무실점으로 막아내면서 마무리. 이시이 다이치의 셋업은 그야말로 무적에 가깝다.

불펜 : 한신의 우위

타격

히로시마 : 오타케 코타로 상대로 단 1점. 천적에게 약한 문제는 전혀 해결되지 않았다. 이후 한신의 불펜에게 철저하게 막히면서 그대로 게임 오버. 천적 관계를 개선하지 못하는게 현재 이 팀 최대의 약점일 것이다.

한신 : 오오세라 상대로 사토 테루아키의 솔로 홈런 포함 3점. 1차전같은 집중력을 보여주진 못했지만 일단 타선은 두자릿수 안타를 때려내면서 타격감을 유지하고 있다. 2안타 2타점을 올린 사토 테루아키는 전반기만으로도 MVP를 받을 자격이 있다.

타격 : 한신의 우위

승패 분석

이번 시리즈에서 히로시마는 천적들에게 그야말로 철저하게 당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중이다. 즉, 이하라 공략 역시 쉽지 않다는 이야기. 물론 모리가 이번 시즌 한신 상대로 나쁜 투수는 아니지만 야간 경기 약점이 있고 이미 한신은 토코다를 공략한 경험이 있다. 선발에서 앞선 한신 타이거즈가 승리를 가져갈 것이다.

예상 스코어 4:2 한신 승리

승1패 : 한신 승리

핸디 : 히로시마 승리

언더 오버 : 오버

SUM : 짝






선발 투수

세이부 : 타카하시 코나(2승 4패 2.47)가 시즌 3승 도전에 나선다. 2일 오릭스와 나하 경기에서 5이닝 2실점의 아쉬운 투구를 보여준 타카하시는 최근 투구 내용 자체는 그다지 좋다고 할수 없는 편. 홈에서의 투구는 원래 강점이 있고 라쿠텐 상대로 이번 시즌 홈 포함 13이닝 1실점이라는 점은 시사하는 바가 크다.

라쿠텐 : 키시 타카유키(4승 3패 4.06)가 시즌 5승에 도전한다. 2일 치바 롯데와 홈 경기에서 5이닝 5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한 키시는 교류전의 호조를 전혀 이어가지 못하는 문제를 드러낸바 있다. 금년 세이부 상대로 홈에서 7이닝 1실점 승리를 거두긴 했지만 원정 야간 경기에선 아무래도 기대가 어렵다.

선발 : 세이부의 우위

불펜진

세이부 : 선발 스가이는 5.2이닝 4안타 2실점. 주자가 있을때의 투구 내용이 조금 아쉬움을 남겼다. 6회초의 위기를 막지 못한게 결국 패인이었다. 이후 불펜이 3.1이닝을 무실점으로 막긴 했지만 타선의 부진이 아팠다.

라쿠텐 : 임시 선발 콘노는 2이닝 무실점. 이후 불펜 데이를 멋지게 굴려가면서 합작 완봉승을 만들어냈다. 특히 3회말 2사 만루의 위기를 와타나베 쇼타가 막아낸게 터닝 포인트였다고 해도 좋을 정도. 노리모토는 여전히 불안한 마무리임에 틀림없다.

불펜 : 막상막하

타격

세이부 : 라쿠텐의 차륜전 공략에 실패하면서 6안타 완봉패. 6안타와 4개의 볼넷으로 무득점이라는건 이 팀이 홈에서 얼마나 부진한지를 확실히 보여주는 요소라고 할수 있을듯. 이번 경기 역시 반등이 쉽지 않을 것이다.

라쿠텐 : 비록 승리하긴 했지만 스가이 상대로 단 2점. 와타나베를 공략한 집중력은 단 하룻만에 사라져버렸다. 단 4안타에 그친건 크게 반성해야 하는 부분. 아무래도 루크 보이드의 활약이 매우 필요해 보인다.

타격 : 막상막하

승패 분석

2차전의 경기력을 고려한다면 양 팀 모두 빈말로도 타격이 좋다는 말은 하기 힘든 편이다. 게다가 타카하시와 키시의 투구를 고려한다면 이번 경기는 투수전의 가능성이 매우 높은 편. 그러나 타카하시는 홈이라는 버프가 있는 반면 키시는 원정의 약점이 있고 이 점이 결국 승부를 가를 것이다. 홈의 잇점을 가진 세이부 라이온즈가 신승을 가져갈 것이다.

예상 스코어 3:2 세이부 승리

승1패 : 1

핸디 : 라쿠텐 승리

언더 오버 : 언더

SUM : 홀






선발 투수

오릭스 : 아즈마 코헤이(1승 2패 3.86)가 시즌 2승 도전에 나선다. 6월 29일 라쿠텐과 홈 경기에서 1.2이닝 4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했던 아즈마는 교류전의 호조를 리그전으로 이어가지 못한 바 있다. 특히 이번 시즌 홈 경기 투구가 매우 좋지 않다는 점은 최대의 약점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소프트뱅크 : 마츠모토 하루(3승 2패 1.71)가 시즌 4승에 도전한다. 3일 닛폰햄과 홈 경기에서 7이닝 7안타 1실점 14삼진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마츠모토는 데뷔 후 최고의 투구를 보여준바 있다. 다만 홈과 원정의 차이가 꽤 있는 편이긴 한데 돔 구장 강점은 확실하기 때문에 직전 경기 123구의 여파를 이겨내는게 중요할 것이다.

선발 : 소프트뱅크의 미세 우위

불펜진

오릭스 : 미야기 히로야는 8이닝 3안타 11삼진 1실점. 그러나 유일한 위기에서 1실점을 허용한게 결국 1점차 패배로 이어지고 말았다. 역시 자타공인 이번 시즌 가장 운이 없는 투수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소프트뱅크 : 오제키 토모히사는 7이닝 5안타 무실점의 호투. 최근의 호조를 멋지게 이어가는데 성공했다. 이후 불펜이 2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아내면서 1점차 승리에 성공. 다만 이번 경기는 마무리인 스기야마를 쓸수 없다는 핸디캡이 있다.

불펜 : 소프트뱅크의 미세 우위

타격

오릭스 : 오제키의 투구에 막히면서 7안타 완봉패. 특히 1회말 무사 만루의 찬스를 살리지 못한게 경기의 흐름을 넘겨주는 결정적인 결과를 낳고 말았다. 이후 타선의 부진을 고려한다면 이 여파는 크게 남을 듯 하다.

소프트뱅크 : 미야기 상대로 단 4안타. 그러나 그 4안타중 1안타가 적시타였고 1점을 올리면서 승리로 이어질수 있었다. 1차전의 기세를 이어가지 못한건 아쉽지만 지금의 소프트뱅크는 이기는 법을 아는 모습이 나오고 있다.

타격 : 소프트뱅크의 미세 우위

승패 분석

이번 시리즈에서 소프트뱅크가 보여주는 집중력은 놀라울 정도다. 리그전에서 흔들리는 아즈마가 막아내기엔 무리가 있을듯. 반면 최근의 오릭스는 좌완 상대로 극도의 부진을 보이고 있고 마츠모토 타입의 강속구 좌완 공략은 쉽지 않을 듯. 무엇보다 오릭스의 타격 부진이 상당히 크다. 상성에서 앞선 소프트뱅크 호크스가 승리를 가져갈 것이다.

예상 스코어 5:3 소프트뱅크 승리

승1패 : 소프트뱅크 승리

핸디 : 오릭스 승리

언더 오버 : 오버

SUM : 짝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전체 5732/1 page
다음 이전
팝업 내용
팝업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