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17일 NPB 일본야구 무료중계 스포츠분석
10등급 아이콘 벳지직스포츠
2025-07-17 10:46:03
26 1 0

7월 17일 NPB 일본야구 무료중계 스포츠분석
 

야쿠르트 스왈로즈는 요시무라 코지로(4승 4패 3.18)가 시즌 5승 도전에 나선다. 8일 DeNA와 홈 경기에서 5이닝 3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한 요시무라는 잊을만 하면 나오는 홈 구장 부진이 터져버렸다. 금년 요미우리 상대로 첫 등판을 제외한 나머지 경기는 좋은 투구를 해냈다는 점에 승부를 걸어야 한다. 일요일 경기에서 이토 마사시의 투구에 철저하게 막혀 있다가 9회초 간신히 1점을 올린 야쿠르트의 타선은 여전히 공격력이 좋다는 말을 하기엔 무리가 있는 편이다. 일단 시즈오카가 아닌 홈이라는 점에 승부를 걸어야 할 듯. 그나마 2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아낸 불펜만이 팀이 내세울수 있는 최대의 병기일지도 모른다.


요미우리 자이언츠는 니시다테 유야(2승 2패 3.68)가 시즌 3승에 도전한다. 8일 주니치와 야마가타 경기에서 5이닝 2실점의 투구를 보여준 니시다테는 교류전의 2회 호투 이후 기복이 있는 투구가 이어지는 중이다. 야쿠르트 상대로 이번 시즌 3이닝 무실점인데 일단 원정이라는 점이 변수가 될 것으로 본다. 일요일 경기에서 안드레 잭슨 상대로 3점을 올린 요미우리의 타선은 5개의 볼넷을 잘 이용했다는점에 만족해야 할듯. 그러나 DeNA의 승리조 공략 실패는 조금 아쉽다. 5이닝을 1안타 무실점으로 막아낸 불펜은 요코가와 카이가 기대 이상으로 멀티 이닝을 소화해주고 있다.


금년의 요시무라는 첫 등판을 제외하면 전체적으로 안정적인 투구를 이어가고 있다. 다만 흔들리면 홈이라는 점이 아쉽긴 하지만 2경기 연속 부진이 이어지는 타입은 절대로 아니라는게 주목 포인트. 니시다테의 투구는 나름 기대의 여지가 있지만 아무래도 원정 변수가 있고 요미우리의 타격을 기대할수가 없다. 선발에서 앞선 야쿠르트 스왈로즈가 신승을 가져갈 것이다.


예상 스코어 3:2 야쿠르트 승리

승1패 : 1

핸디 : 야쿠르트 승리

언더 오버 : 언더

SUM : 홀






한신 타이거즈는 오타케 코타로(5승 1패. 2.01)가 시즌 6승 도전에 나선다. 9일 히로시마 원정에서 5.2이닝 6안타 1실점의 투구로 승리를 거둔 오타케는 역시 히로시마 킬러임을 다시금 증명해 보였다. 이번 시즌 주니치 상대로 원정에서 2경기 모두 5이닝 3실점으로 부진했지만 홈에서 대단히 강한 투수라는걸 절대로 잊으면 안된다. 전날 경기에서 타카하시 히로토의 투구에 철저하게 막히면서 4안타 완봉패를 당한 한신의 타선은 이번 시리즈에서 전혀 힘을 쓰지 못하는 중. 특히 중심 타선에서 확실한 한 방이 터지질 못하고 있다. 9회초 뼈아픈 4실점을 허용한 키노시타 리토는 다시 2군으로 가야 할것 같다.


주니치 드래곤즈는 카네마루 유메토(3패 2.64)가 데뷔 첫 승에 재도전한다. 8일 요미우리와 야마가타 경기에서 7이닝 2실점의 호투를 하고도 승리를 거두지 못했던 카네마루는 투구 내용만큼은 대학 NO.1 좌완의 명성에 어울리는 흐름을 보여주고 있다. 한신 상대로 시즌 첫 등판인데 카네마루 입장에선 대학 시절 익숙한 코시엔이라는 점이 강점이 될 수 있을 것이다. 전날 경기에서 사이키외 키노시타를 공략하면서 6점을 올린 주니치의 타선은 오래간만에 코시엔에서 화력이란걸 과시해 보였다. 문제는 이번 시즌 원정에서 2경기 연속 폭발한 경우가 없었다는 것. 타카하시의 완봉으로 불펜이 휴식을 취한건 큰 소득이다.


7월 최강의 팀에게 엄청난 브레이크가 걸렸다. 특히 중심 타선이 결정적일때 역할을 못해주는게 치명적이다. 전날 사이키의 투구를 고려한다면 오타케 역시 불안한게 사실이다. 그리고 카네마루에게 호투는 충분히 기대할수 있을듯. 그러나 금년 한신은 홈 스윕 패배가 단 한번도 없고 그걸 막기 위해서라도 이번 경기에선 올인을 할 것이다. 홈의 잇점을 가진 한신 타이거즈가 신승을 가져갈 것이다.


예상 스코어 3:2 한신 승리

승1패 : 1

핸디 : 주니치 승리

언더 오버 : 언더

SUM : 홀






히로시마 토요 카프는 모리 쇼헤이(4승 3패 3.04)가 시즌 5승 도전에 나선다. 10일 한신과 홈 경기에서 6이닝 6안타 1실점의 호투를 하고도 승리를 거두지 못한 모리는 홈에서 기복이 있는 투구가 이어지는 중이다. DeNA 상대로 4월 6일 홈에서 5.2이닝 3실점 투구로 승리를 거두었는데 최근 상성을 고려한다면 이번 경기도 6이닝은 잘 막아줄 가능성을 높게 볼수 있는 편이다. 전날 경기에서 트레버 바우어를 공략하면서 몬테로의 솔로 홈런 포함 4점을 올린 히로시마의 타선은 드디어 홈에서 반등을 해냈다는 점이 고무적이다. 특히 상위 타선의 집중력이 살아났다는 점에 승부를 걸수 있을듯. 2.1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은 불펜은 마무리 토마스 한이 간신히 만루 위기를 막아낸게 다행일 것이다.


요코하마 DeNA 베이스타즈는 앤서니 케이(5승 5패 1.62)가 시즌 6승에 도전한다. 11일 요미우리와 홈 경기에서 7.2이닝 1실점의 호투를 하고도 승리를 거두지 못했던 케이는 리그전이 재개되자마자 다시금 위력을 회복하고 있는 중이다. 히로시마 상대로 홈에서 7이닝 무실점 승리를 거두었는데 지금의 케이는 7이닝 1실점을 담보할수 있는 투수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다. 전날 경기에서 오오세라 상대로 3점을 올린 DeNA의 타선은 그나마 최악의 모습은 벗어난 편. 그러나 후반의 집중력 부족은 여전히 발목을 잡고 있는 부분이다. 그나마 불펜의 2이닝 무실점 정도가 위안은 될수 있을듯.


서로 한번씩 승패를 주고 받았다. 이번 경기는 여러모로 진검 승부. 홈 경기의 모리와 DeNA 타선과의 상성을 고려한다면 호투 가능성이 높은 편. 그리고 케이 역시 쾌투를 이어갈수 있을 것이다. 이번 경기는 후반 불펜이 변수인데 전날 마무리 한의 투구가 흔들렸다는 점이 이번 경기의 성패를 가를 것이다. 불펜에서 앞선 요코하마 DeNA 베이스타즈가 신승을 가져갈 것이다.


예상 스코어 3:2 DeNA 승리

승1패 : 1

핸디 : 히로시마 승리

언더 오버 : 언더

SUM : 홀






세이부 라이온즈는 타카하시 코나(3승 4패 2.36)가 시즌 4승 도전에 나선다. 10일 라쿠텐과 홈 경기에서 7이닝 1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타카하시는 리그전이 재개되면서 다시금 위력을 회복하고 있다. 특히 홈 경기 강점은 여전한데 닛폰햄 상대로 시즌 첫 등판의 5이닝 6실점 패배를 갚아줄 찬스일지도 모른다. 전날 경기에서 키타야마의 투구에 철저하게 막히면서 단 1점에 그친 세이부의 타선은 홈에서의 부진이 끝도 없이 이어지는 중. 타일러 네빈을 앞 뒤에서 전혀 지켜주지 못하고 있다. 5이닝동안 5실점을 허용한 불펜은 사토 슌스케의 부진이 너무나 뼈아프다.


닛폰햄 파이터스는 야마사키 사치야(4승 2패 1.54)가 시즌 5승에 도전한다. 9일 치바 롯데 원정에서 1실점 완투승을 거둔 야마사키는 그야말로 치바 롯데 원정의 화신임을 증명해 보였다. 즉, 구장과 팀을 상당히 탄다는 이야기인데 세이부 상대로 6월 28일 원정에서 6이닝 3안타 무실점 호투를 해내는등 금년 세이부 상대 14이닝 5안타 무실점이라는건 시사하는 바가 크다. 전날 경기에서 세이부의 투수진을 완파하면서 마르티네즈의 2점 홈런 포함 10점을 올린 닛폰햄의 타선은 홈보다 원정에서 강한 특징을 유감없이 보여주고 있는 중이다. 다만 다득점 뒤의 타격은 아쉬움이 있는 편. 3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은 불펜은 주력 투수들의 휴식이 반갑다.


이번 시리즈에서 닛폰햄은 놀라울 정도의 집중력을 보여주고 있다. 특히 전날 와타나베 유타로를 공략한건 주목해야 하는 포인트. 하지만 타카하시는 홈 경기 강점이 엄청난 투수다. 그러나 야마사키는 세이부의 천적에 가깝고 세이부의 타선은 여전히 좋지 않다. 선발에서 앞선 닛폰햄 파이터스가 승리를 가져갈 것이다.


예상 스코어 3:1 닛폰햄 승리

승1패 : 닛폰햄 승리

핸디 : 세이부 승리

언더 오버 : 언더

SUM : 짝






오릭스 버팔로스는 미야기 히로야(3승 3패 2.35)가 시즌 4승 도전에 나선다. 9일 소프트뱅크와 홈 경기에서 8이닝 3안타 1실점의 호투를 하고도 타선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한 미야기는 이번 시즌 미크라이가 되어가는 중. 홋토못토에서 대단히 강한 투수이기도 하고 라쿠텐에게 강하다는 점 역시 기대치를 한껏 높여줄 것이다. 전날 경기에서 비록 승리하긴 했지만 9회말 2사에서 터진 나카가와 케이타의 사요나라 홈런이 유일한 득점이었던 오릭스의 타선은 이번 시리즈에서 타격의 기복이 있는 편이다. 홋토못토에서 얼마나 살아나느냐가 중요할듯. 타지마의 134구 완봉 덕분에 불펜이 휴식을 취한건 큰 소득이다.


라쿠텐 골든 이글스는 키시 타카유키(4승 4패 4.22)가 시즌 5승에 도전한다. 10일 세이부 원정에서 6.1이닝 4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한 키시는 최근 2경기에서 11.1이닝 9실점의 부진이 이어지는 중이다. 오릭스 상대로 5월 4일 홈에서 5이닝 3실점 승리를 거두긴 했지만 흔들리는 키시가 반등하긴 쉽지 않아 보인다. 전날 경기에서 타지마의 투구에 막히면서 6안타 완봉패를 당한 라쿠텐의 타선은 제대로 된 찬스도 만들지 못하는 문제를 드러낸바 있다. 루크 보이드가 급격하게 부진에 빠진게 큰 악영향을 미치는 중. 9회말 결정적인 홈런을 허용한 노리모토는 다시금 9회 투구 내용이 나빠지고 있다.


서로 한번씩 경기를 나눠가졌다. 투수전으로 가면 오릭스가 유리하고 타격전으로 가면 라쿠텐이 유리하다는게 증명된 상황. 하지만 이번 경기는 투수전이든 타격전이든 오릭스가 유리할수 밖에 없는 상황. 게다가 미야기는 홋토못토 강점이 있고 키시의 투구는 기대가 어렵다. 선발에서 앞선 오릭스 버팔로스가 승리를 가져갈 것이다.


예상 스코어 5:2 오릭스 승리

승1패 : 오릭스 승리

핸디 : 오릭스 승리

언더 오버 : 오버

SUM : 홀






소프트뱅크 호크스는 마츠모토 하루(3승 3패 2.22)가 시즌 4승 도전에 나선다. 10일 오릭스 원정에서 5.1이닝 4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한 마츠모토는 9안타도 컸지만 그랜드 슬램 1방을 맞은게 아프게 다가온바 있다. 원래 홈에서 강한 투수인건 부인할수 없는데 아무래도 오제키 뒤에 나온다는게 살짝 불리하게 느껴질수도 있다. 전날 경기에서 새먼즈와 나카무라 두 좌완을 공략하면서 야마카와의 솔로 홈런 포함 6점을 올린 소프트뱅크의 타선은 좌완 저격용 타선이 엄청난 빛을 발했다. 코쿠보 감독이 고집을 꺾은 효과는 엄청난 편. 오제키의 8이닝 투구 덕분에 후지이 1명으로 경기를 마무리 한것도 다행일 것이다.


치바 롯데 마린스는 키무라 유토(2승 2.97)가 1군 복귀 마운드에 오른다. 2일 라쿠텐 원정에서 6.2이닝 3실점의 투구로 승리를 거둔 키무라는 구원에서 선발로 복귀한 후 안정적인 투구를 이어가는 중이다. 소프트뱅크 상대로 이번 시즌 투구의 기복이 있는 편인데 홈과 원정의 차이가 상당히 심하다는 점이 불리하게 작용할 공산이 크다. 전날 경기에서 오제키의 투구에 막히면서 5안타 완봉패를 당한 치바 롯데의 타선은 찬스마다 삼진을 당하면서 집중력을 전혀 발휘하지 못하는 문제를 드러낸바 있다. 좌타자들이 철저하게 막혀버린 후유증은 이번 경기에서도 남을듯. 그나마 나카무라 토시야가 혼자 2이닝을 처리해준게 다행일 것이다.


이번 시리즈에서 소프트뱅크의 타선은 놀라운 중후반 타격을 보여주고 있다. 무엇보다 코쿠보 감독의 운용이 유연해졌다는 점이 주목 포인트. 마츠모토는 야외 구장 투구는 그다지 좋지 않은 편. 그러나 키무라는 홈과 원정 차이가 상당히 큰 투수고 소프트뱅크의 타선은 최근 좋은 흐름을 유지 중이다. 게다가 작년 소프트뱅크는 키타큐슈 징크스도 극복해 냈다. 힘에서 앞선 소프트뱅크 호크스가 승리를 가져갈 것이다.


예상 스코어 6:3 소프트뱅크 승리

승1패 : 소프트뱅크 승리

핸디 : 소프트뱅크 승리

언더 오버 : 오버

SUM : 홀

댓글 1
  • 별해랑
    2025-07-17
    감사합니다 
전체 5781/1 page
다음 이전
팝업 내용
팝업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