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6일 NPB 일본프로야구 무료중계 스포츠분석
10등급 아이콘 벳지직스포츠
2025-07-06 12:13:22
26 2 0

NPB 중계
 

선발 투수

닛폰햄 : 타츠 코타(5승 0.64)가 시즌 6승 도전에 나선다. 29일 세이부 원정에서 4안타 1실점 완투승을 거둔 타츠는 최근 4경기 연속 승리의 호조를 이어가는 중이다. 게다가 홈에서 매우 강한 투수라는 점 역시 기대치를 높여주는 부분이다.

라쿠텐 : 후지이 마사루(3승 4패 2.40)가 시즌 4승에 도전한다. 29일 오릭스 원정에서 7이닝 2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후지이는 교류전의 부진을 딛고 부활했다는 점이 고무적이다. 닛폰햄 상대로 금년 원정에서 6.1이닝 2실점 투구를 해냈다는건 그만큼의 투구를 기대케 하는 부분이다.

선발 : 닛폰햄의 미세 우위

불펜진

닛폰햄 : 호소노 하루키는 6.1이닝 2안타 1실점의 쾌투. 역시 홈에서 강한 투수임을 다시금 증명해 냈다. 이후 불펜이 2.2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아내면서 대승을 마무리. 승리조의 휴식 역시 반가운 부분이다.

라쿠텐 : 타키나카 료타는 3.1이닝 5실점으로 KO. 서서히 나쁠때의 모습으로 돌아오는듯 하다. 이후 불펜이 4.2이닝동안 7실점하면서 완패가 확정. 아무래도 이제 츠루사키 타이세이는 1군에서 써먹기 힘들것 같다.

불펜 : 닛폰햄의 우위

타격

닛폰햄 : 라쿠텐의 투수진을 완파하면서 홈런 3발 포함 무려 12점. 18개의 안타가 말해주듯 그야말로 타선이 폭발했다. 특히 하위 타선에서 계속 찬스를 만들어줬다는 점이 이번 경기에도 기대를 걸게 하는 부분이다.

라쿠텐 : 호소노의 6볼넷을 이용해서 간신히 1점. 그러나 정작 안타는 단 2개에 그치면서 그 이상의 모습을 보여주는데 실패했다. 이번 원정에서의 타격은 극도의 부진 그 자체. 거기에 강속구 대처는 아예 안되고 있다.

타격 : 닛폰햄의 우위

승패 분석

이번 시리즈에서 닛폰햄의 타격은 이전과는 완전히 다른 모습을 이어가는 중이다. 그 와중에 후지이라면 그래도 불을 끌수 있을듯. 하지만 타츠는 이번 시즌 닛폰햄 최고의 발견이고 지금의 라쿠텐 불펜으론 닛폰햄의 타격을 막기 어렵다. 전력에서 앞선 닛폰햄 파이터스가 승리를 가져갈 것이다.

예상 스코어 5:2 닛폰햄 승리

승1패 : 닛폰햄 승리

핸디 : 닛폰햄 승리

언더 오버 : 오버

SUM : 홀





선발 투수

소프트뱅크 : 히가시하마 나오(2승 2패 2.66)가 시즌 3승에 도전한다. 29일 치바 롯데 원정에서 6이닝 4안타 무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히가시하마는 2군에서 복귀전의 투구는 항상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다. 이번 시즌 세이부 상대로 극과 극의 투구를 보여주었는데 홈 경기에서 부진하다는 점이 변수가 될수 있다.

세이부 : 스미다 치히로(7승 3패 1.52)가 시즌 8승 도전에 나선다. 28일 닛폰햄과 홈 경기에서 8이닝 2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스미다는 DeNA 원정의 부진을 리그전에서 극복해 냈다. 금년 소프트뱅크 상대로 16이닝 2실점으로 매우 강하다는 점 역시 호투를 기대케 하는 부분이다.

선발 : 세이부의 우위

불펜진

소프트뱅크 : 우와사와 나오유니는 이닝 5안타 3볼넷 3실점. 그야말로 QS였다. 그렇지만 이후 불펜이 3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아냈고 타선이 적절하게 점수를 올려주면서 승리 투수가 되었다. 이 팀의 승리조는 상당히 강하다.

세이부 : 이마이 타츠야는 5이닝 8안타 3실점. 열중증 이후로 완전히 다른 투수가 되어버린듯한 느낌이다. 직후 타무라 이치로가 결정적 실점을 허용하면서 석패가 완성되었다. 그때 나올수 있는 투수가 타무라라는게 이 팀의 약점일 것이다.

불펜 : 막상막하

타격

소프트뱅크 : 이마이와 타무라를 공략하면서 10안타 4득점. 홈런이 나오지 않았지만 정말 필요할때 적시타가 나와주었다는게 컸다. 중요한 적시타를 때려낸 야나기마치 타츠루는 멀티 히트의 대활약. 이 흐름을 이어갈수 있느냐가 중요하다.

세이부 : 우와사와를 공략하면서 네빈의 솔로 홈런 포함 3점. 그러나 6회초 무사 만루의 찬스에서 단 1점에 그친게 결국 패배로 이어지고 말았다. 중심 타선은 나름대로 해주고 있지만 역시 폭발력은 부족하다.

타격 : 소프트뱅크의 우위

승패 분석

전날 경기는 양 팀 모두 홈에서의 횡사가 너무 많았다. 그 와중에 결국 홈 팀이 승리를 거두었다는 점이 포인트. 2경기 연속 1점차 경기가 말해주듯 상당히 팽팽하게 시리즈가 전개되고 있다. 스미다는 소프트뱅크 킬러고 페이페이돔에서도 강한 편. 결국 히가시하마가 얼마나 던져주느냐지만 히가시하마가 세이부에게 강한건 베루나돔이지 홈이 아니다. 선발에서 앞선 세이부 라이온즈가 신승을 가져갈 것이다.

예상 스코어 3:2 세이부 승리

승1패 : 1

핸디 : 소프트뱅크 승리

언더 오버 : 언더

SUM : 홀





선발 투수

주니치 : 마츠바 타카히로(7승 5패 1.63)가 시즌 8승 도전에 나선다. 29일 히로시마와 홈 경기에서 6이닝 2실점의 투구로 패배를 당한 마츠바는 투구 내용에 비해 승운이 극단적으로 따르지 않는 중이다. 그래도 홈에서의 마츠바는 기본 QS+를 기대할수 있는 투수인건 분명하다.

야쿠르트 : 페드로 아빌라(1승 5패 4.54)가 시즌 2승에 도전한다. 29일 한신과 홈 경기에서 5이닝 5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한 아빌라는 교류전부터 투구의 기복이 심한 모습이 이어지는 중이다. 그나마 돔 구장 경기에 강점이 있고 5월 14일 주니치 원정에서 6이닝 1실점으로 잘 던졌다는데 승부를 걸어야 한다.

선발 : 주니치의 우위

불펜진

주니치 : 와쿠이 히데아키는 4이닝 4안타 3볼넷 1실점. 결국 조기 강판 후 불펜이 3이닝은 잘 막아냈지만 직전 경기까지 방어율 0.36의 하시모토 유키가 3실점으로 무너졌고 12회말 카츠노가 2점 홈런을 허용하면서 역전패를 당하고 말았다. 마츠야마의 빈 자리가 너무나 크다.

야쿠르트 : 타카하시 케지는 4이닝 7안타 3실점. 역시 반테린 돔과 맞지 않는 투수임을 다시금 증명해 보였다. 그러나 이후 불펜이 8이닝을 1실점으로 막아내면서 기어코 역전극의 발판을 만들어냈다. 특히 8회말 1사 만루의 위기를 막은 사카구치의 투구가 정말로 컸다.

불펜 : 막상막하

타격

주니치 : 타카하시와 쇼지를 공략하면서 4점. 그러나 이후 득점권 찬스를 모조리 날려버리면서 역전을 방조하고 말았다. 8회말 1사 만루에서 터진 타나카 미키야의 병살타가 너무나 컸다. 좋지 않을때의 주니치로 돌아가는 중.

야쿠르트 : 와쿠이와 주니치의 불펜에게 막혀 있다가 하시모토를 공략하면서 3점, 동점을 만들었고 12회초 2아웃에서 터진 아카바네의 결승 2점 홈런으로 승리를 쟁취해냈다. 17개의 안타는 주목할만한 부분. 반대로 말하면 득점권 집중력이 아쉽다는 이야기다.

타격 : 막상막하

승패 분석

원정의 야쿠르트는 시리즈 중 한 번은 터져주는 팀이다. 그런데 두 번은 터지지 않는다는게 문제고 마츠바의 홈 경기 투구를 고려한다면 이번 경기는 야쿠르트의 타선이 숨을 죽일듯. 하지만 아빌라 역시 이전의 투구를 고려한다면 호투가 가능한 편. 결국 또 불펜전이 변수인데 이번 시즌의 주니치는 2연속으로 홈에서 무너지는 경우는 보기 힘들었다. 홈의 잇점을 가진 주니치 드래곤즈가 신승을 가져갈 것이다.

예상 스코어 3:2 주니치 승리

승1패 : 1

핸디 : 야쿠르트 승리

언더 오버 : 오버

SUM : 홀






선발 투수

요미우리 : 아카호시 유지(6승 5패 1.98)가 시즌 7승 도전에 나선다. 29일 DeNA와 홈 경기에서 6.2이닝 3안타 무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아카호시는 홈 경기에서 강한 투수임을 다시금 증명해 보였다. 히로시마 상대로 4월 12일 원정에서 6이닝 1실점 패배를 당했는데 호투는 기대해도 좋을 것이다.

히로시마 : 사토 류노스케(1승 0.00)가 시즌 2승에 도전한다. 데뷔전이었던 29일 주니치 원정에서 6이닝 2안타 무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사토는 전형적인 히로시마 스타일의 좌완임을 다시금 보여주었다. 그말인 즉슨 전날 타마무라와 상당히 비슷하다는 이야기고 불리하게 작용할수 있다는 말이다.

선발 : 요미우리의 우위

불펜진

요미우리 : 포스터 그리핀은 7이닝 4안타 무실점. 이후 6명의 투수들이 5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아내면서 놀라운 투구를 보여주었다. 그 와중에 타이세이와 마르티네즈를 아낀건 정말로 잘한 일이다.

히로시마 : 타마무라 쇼고는 6이닝 3안타 무실점의 호투. 이후 6이닝을 6명의 투수들이 무실점으로 막아내면서 결국 무승부를 이끌어냈다. 10회말 2사 만루가 위기였지만 수비의 도움으로 무실점 마무리. 그러나 승리조의 소모도가 크다.

불펜 : 요미우리의 미세 우위

타격

요미우리 : 타마무라 공략에 실패하면서 9안타 무득점. 삼진은 무려 12개를 당했다. 1차전에선 캐비지의 대타 홈런으로 승리를 거두었던 만큼 이 팀의 타격은 현재 빈말로도 좋다고 하기 어려워 보인다.

히로시마 : 그리핀의 투구에 막히면서 12회까지 7안타 무득점. 삼진이 많은건 아니었지만 결정적인 장면도 만들어내지 못했다. 이번 시리즈에서 아직도 1점을 올리지 못하고 있다는건 시사하는 바가 크다.

타격 : 요미우리의 미세 우위

승패 분석

이번 시리즈는 그야말로 엄청난 투수전 시리즈가 되어 가는 중. 홈런이 아니면 득점을 기대하기 어려울 정도다. 그러나 아카호시는 이 분위기를 이어갈수 있는 투수인 반면 사토에겐 그러한걸 기대하기 어렵다. 무엇보다 타마무라 뒤의 사토라는게 변수다. 선발에서 앞선 요미우리 자이언츠가 승리를 가져갈 것이다.

예상 스코어 3:1 요미우리 승리

승1패 : 요미우리 승리

핸디 : 히로시마 승리

언더 오버 : 언더

SUM : 짝





선발 투수

오릭스 : 쿠리 아렌(6승 4패 2.38)이 시즌 7승 도전에 나선다. 27일 라쿠텐과 홈 경기에서 8.1이닝 2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쿠리는 역시 교류전을 벗어나자마자 빠르게 자신의 페이스를 되찾은 모습이다. 홈 경기 강점도 있고 치바 롯데 상대로 홈 경기 강점이 있는 투수라는 점 역시 기대를 걸어도 좋아 보인다.

치바 롯데 : 오지마 카즈야(2승 5패 3.55)가 시즌 3승에 도전한다. 14일 야쿠르트와 홈 경기에서 5이닝 4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한 오지마는 역시 교류전에 약한 문제를 극복하지 못한바 있다. 최근 원정 투구는 기복이 있는 편인데 오릭스 상대 시즌 첫 등판이라는 점이 강점이자 약점이 될수 있다.

선발 : 오릭스의 우위

불펜진

오릭스 : 타지마 다이키는 3이닝 9안타 5실점. 야마모토 다이토를 막지 못한게 너무나도 컸다. 이후 불펜이 5이닝은 잘 버텼지만 9회초 등판한 곤다가 3실점으로 무너지면서 완전히 끝나버렸다. 불펜은 한 번 정비가 필요할듯.

치바 롯데 : 새먼즈는 5이닝 3안타 2실점. 디아스 상대로 허용한 2점 홈런을 제외하면 좋은 투구를 보여주었다. 이후 불펜이 4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아주면서 완승을 마무리. 그러나 이런 경기까지 승리조를 동원시키는건 조금 그렇다.

불펜 : 오릭스의 미세 우위

타격

오릭스 : 새먼즈 상대로 터진 조던 디아스의 2점 홈런이 유일한 득점이 되었다. 팀의 총 안타는 겨우 3개. 1차전의 흐름을 이어가지 못한건 반성해야 하는 부분이다. 역시 상위 타선이 제 몫을 해줘야 한다.

치바 롯데 : 타지마와 곤다를 공략하면서 15안타 8득점. 이틀 연속 다득점을 해냈다는건 시사하는 바가 크다. 혼자서 2홈런 3안타 3타점을 올린 야마모토 다이토는 그야말로 좌완 투수 킬러임을 증명하는 중. 역시 테이블 세터가 잘해주면 팀 타선도 살아난다.

타격 : 시리즈 한정 막상막하

승패 분석

서로 한번씩 승패를 주고 받았다. 이번 시리즈의 포인트는 치바 롯데의 타격이 상당히 매섭다는것. 그러나 미야기-타지마 이후의 쿠리는 그 스타일 때문에라도 상당히 공략이 어렵다. 물론 오지마는 낮 경기에 강점이 있고 홋토못토에서의 좌완이라는 변수가 있지만 이번 시즌 오지마는 클러치 경기에 약점을 많이 드러내고 있다. 선발에서 앞선 오릭스 버팔로스가 승리를 가져갈 것이다.

예상 스코어 4:2 오릭스 승리

승1패 : 오릭스 승리

핸디 : 치바 롯데 승리

언더 오버 : 언더

SUM : 짝




선발 투수

요코하마: 안드레 잭슨(7승 3패 1.51)이 시즌 8승 도전에 나선다. 29일 요미우리 원정에서 7이닝 1실점의 호투를 하고도 타선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했던 잭슨은 리그전으로 돌아오자마자 예전의 위력을 회복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한신 상대로 이번 시즌 상당히 강한 투수긴 한데 홈에서 5이닝 2실점이었다는 점이 조금 걸린다.

한신 : 이토 마사시(2승 0.39)가 시즌 3승에 도전한다. 29일 야쿠르트 원정에서 2안타 완봉승을 거둔 이토는 좋을때의 모습을 완전히 회복한듯 하다. 특히 작년과 다르게 원정에서도 잘 던지고 있다는건 시사하는 바가 크다.

선발 : 요코하마의 미세 우위

불펜진

요코하마 : 오오누키 신이치는 6이닝 10안타 3실점. 낮 경기의 부진을 벗어나지 못했다. 이후 불펜이 3이닝을 무실점으로 막긴 했지만 타자들이 막히면서 그대로 패배. 이번 시리즈에서 보여주는 타자들의 모습은 매우 실망스럽다.

한신 : 듀플란티에는 9이닝 3안타 9삼진 완봉승. 역시 야외구장의 스페셜리스트임을 다시금 증명해 냈다. 듀플란티에의 완봉 덕분에 불펜이 휴식을 취한건 상당한 소득이다.

불펜 : 한신의 우위

타격

요코하마 : 듀플란티에의 투구에 막히면서 3안타 완봉패. 그야말로 아무것도 못하고 물러났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틀 연속 한신의 우완 투수들에게 막혔다는건 이번 경기 역시 불안 요소가 될수 있다.

한신 : 오오누키를 공략하면서 11안타로 3득점. 타격감 자체는 좋은 편인데 정작 찬스를 잘 살렸다고는 하기 어려웠다. 하위 타선에서 만든 찬스는 투수에서 끝. 이런걸 보면 참으로 센트럴리그 답다 싶다.

타격 : 한신의 우위

승패 분석

이번 시리즈는 한신이 확실한 경기력의 우위를 보여주고 있는 시리즈라고 해도 좋을 정도다. 특히 후반에 경기력이 포인트. 잭슨과 이토의 투구는 그야말로 막상막하일듯. 그러나 이번 시리즈에서 불펜의 우위는 한신이 가지고 있고 이 점이 승부를 가를 것이다. 후반에 강한 한신 타이거즈가 신승을 가져갈 것이다.

예상 스코어 3:2 한신 승리

승1패 : 1

핸디 : 한신 승리

언더 오버 : 언더

SUM : 홀

댓글 2
  • 별해랑
    오늘 14:43
    감사합니다
  • 동글이당
    오늘 16:10
    감사합니다^^
다음 이전
팝업 내용
팝업 내용